마켓에서 과거 이력을 조회하려고 하면 기간이 1주일, 1개월사이만 검색이 가능하게 되어 있더군요.
정말 사용자를 배려하지 않은 시스템인 것이 확실합니다.
최소한 1년치꺼는 검색할 수 있게 해야 연말정산할 때 사용할 수 있을테니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마켓에서 지원해주지 않는, 원하는 기간동안 자신의 구매이력을 모두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지마켓에 로그인을 한 후 나의 쇼핑정보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의 화면과 같을텐데, 우측에 전체 주문내역을 클릭합니다.


자.. 그럼 위와 같이 조회기간에 1주일, 1개월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_ㅡ;;
일반적으로 웹페이지에서 조회를 할 경우, 두가지 방식으로 조회 정보를 전송하게 되는데 지마켓의 경우, URL이 노출되지 않는 POST 방식으로 전송을 합니다. 그래서 조회기간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는 것이죠.
하지만 테스트 결과 다른 방식, 즉 GET 방식으로 보내더라고 제대로 동작을 하기 때문에 GET 방식으로 바꾸어 보내고 또한 기간을 원하는 기간으로 변경하게 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http://www.gmarket.co.kr/challenge/neo_my_gd/total_order_list.asp?contrPageNo=&gubunCheck=&total_page_1=&total_count_1=&search_year1=2007&search_month1=1&search_day1=1&search_wwyear2=2010&search_month2=3&search_day2=30&sch_kd=pack_no&sch_keyword=


위의 URL 이 전체 주문내역을 요청하는 FULL URL 입니다.
위에서 붉은색으로 진하게 표시된 부분이 조회기간의 from 에 해당하고, 파랑의 진한 부분이 조회기간의 to 에 해당합니다.
저 URL을 복사한 후, 원하는 조회기간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주소창에 붙혀넣기 한 다음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2007년부터 2010년 3월 말까지의 전체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별거 아닌 팁이지만, 사용자를 조금이나 배려하는 쇼핑몰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한글자 적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