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sun PL-380

일상/굿즈 / / 2021. 11. 11. 15:31

빠른 시작 가이드

 

 

시간 설정

 

 1. 디스플레이에 "시간"이 깜박일 때까지 [TIME]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TUNING] 노브를 돌려 정확한 "시간"을 조정하십시오.

 2. [TIME] 버튼을 다시 짧게 누르고 [TUNING] 노브를 돌려 "분"을 조절하십시오.

 3. [TIME] 버튼을 다시 눌러 시간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알람 설정

 

 1. [ALARM]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시간"이 깜박이면 [TUNING] 조절기를 돌립니다.

 2. [ALARM] 버튼을 다시 짧게 누르면 "분"이 깜박입니다. [TUNING] 노브를 돌려 "분"을 조절하십시오.

 3. [ALARM (경보)] 버튼을 다시 짧게 눌러 경보 지속 시간에 대해 1 ~ 90 분을 선택하고 이후에 경보를 끕니다.

 4. 마지막으로 [ALARM] 버튼을 짧게 눌러 확인하십시오.

 5. 알람을 활성화하려면 [ALARM] 버튼을 짧게 눌러 라디오작동 또는 경보 부저음으로 알람을 선택합니다.

 

 참고 : ALARM (경보) 섹션에서

 [ 스피커그림 ]은 ALARM 이 라디오 소리 켜짐으로 설정된 것을 의미합니다.

 [ 종모양그림 ]은 ALARM 이 경보 부저음으로 설정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디스플레이가 공백으로 남아 있으면 알람이 꺼짐을 의미합니다.

 

 

라디오를 듣다

 

 1. [POWER] 버튼을 짧게 눌러 라디오를 켭니다.

 2. [FM] 버튼을 눌러 FM을 선택하십시오. [MW / LW] 버튼을 눌러 MW 또는 LW 를 선택하십시오.

     SW는 원하는 미터 대역이 선택될 때까지  [ 아래방향 버튼 ] 또는 [ 위쪽방향 버튼 ] 버튼을 순차적으로 눌러 선택하십시오.

 3. 튜닝 노브를 원하는 라디오 방송국으로 돌립니다.

 4. 숫자 키를 눌러 주파수 번호를 직접 입력 할 수도 있습니다.

 5. VOLUME 노브를 위아래로 돌려서 볼륨 레벨을 조절하십시오.

     노트 : SW 및 FM을 청취하고 원하는 볼륨을 조절할 때 텔레스코픽 안테나를 완전히 확장하십시오.

 

 

ETM (쉬운 튜닝 모드)

 

 1. 라디오를 켭니다.

 2. FM, MW, SW 중 원하는 밴드를 선택하십시오.

 3. ETM 상태로 전환하려면 [ETM] 버튼을 짧게 누릅니다.

 4. [ETM] 버튼을 길게 누르면 현재 라디오 방송국의 주파수를 스캔합니다.

    주파수 대역. 디스플레이에 주파수 번호가 표시됩니다. 모든 사용 가능한 방송국이 선택됩니다. 완료되면 중지됩니다.

 5. 그런 다음 [TUNING] 노브를 사용하여 스캔 된 방송국을 찾아보십시오.

 

특별 참고 사항 : 1.) [VF] 버튼 또는 [VM] 버튼을 눌렀다 놓으면 ETM 상태가 종료됩니다.

                  2.) 스캔 한 스테이션은 일반 메모리에 저장되지 않지만 다음 ETM 검색까지 ETM 임시 저장소에 남아 있습니다.

 

 

ATS - 자동 검색 및 저장된 라디오 방송국

 

 1.) 라디오가 켜지면 FM / SW 안테나를 완전히 확장하십시오. [FM] 버튼을 눌러 FM 주파수를 선택하십시오.

 2.) 디지털 번호가 입력 될 때까지 [FM] 버튼을 길게 누르십시오.
     이 라디오는 자동으로 사용 가능한 라디오 방송국을 검색하여 저장합니다. [ ATS 기능 작동 ]
 3.) ATS 작동이 끝나면 [TUNING] 노브를 돌려 라디오 방송국을 선택하십시오
 
  MW, LW 또는 SW 방식에서의 ATS는 FM 에서의 ATS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 MW/LW 버튼을 길게누르면 MW ATS 작동 / SW 메터밴드의 A B 버튼을 누르면 각각의 ATS 가 작동
 

  특별 참고 사항 : SW에는 모드 A와 모드 B가 있습니다.

   모드 A : 모든 미터 밴드 내의 모든 라디오 방송국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저장합니다.

   모드 B : 현재의 미터 밴드 내에서만 모든 라디오 방송국을 자동 검색 및 저장합니다.

 

  특별 참고 사항 : FM / MW / LW & SW 모드 A 에서 ATS 과정 중에 미리 저장된 라디오 방송국은 새로운 검색 방송국에 의해 자동으로 삭제되고 자동으로 방송됩니다.

                    ATS가 중단되거나 처리 중에 꺼지는 경우, ATS가 삭제 및 처리하지 않은 라디오 방송국은 계속 보관됩니다.

                    SW 모드 B의 ATS를 사용하면 기존 메모리를 삭제 및 덮어 쓰지 않습니다. 새롭게 발견 된 모든 라디오 방송국은 빈 메모리 주소에 저장됩니다.

 

 * 위키자료 - 주파수 저장 메모리는 550개 (LW, MW, FM 각 100개, 단파가 250개) 이며

                Auto Tuning Storage(ATS) 기능으로 저장하거나 직접 입력/튜닝 다이얼로 돌려가며 찾아서 저장할 수 있다.

                또한 Easy Tuning Mode(ETM)가 제공되는데, 이 기능으로 스캔한 채널은 정규 메모리와는 별도로 저장된다.

 

                ETM 은 주로 청취 지역이 바뀔때(여행 등) 기존 메모리를 ATS로 갈아엎지 않고도

                해당 지역에서 잡히는 방송을 찾아 저장하여 듣고자 할 때 쓰이는 모드이다.

 

 

주파수를 메모리에 저장하기

 1. 라디오를 켜고 좋아하는 방송국을 선국하십시오.

 2. 메모리 주소가 디스플레이에서 깜박이는 상태에서 [M] 버튼을 짧게 누르고, [M] 버튼을 다시 눌러 확인하십시오.

 

 

메모리에있는 방송국 듣기

 1. 라디오를 켜고 PRESET 방송국이 디스플레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표시되는지 확인하고 [VM] 버튼을 눌렀다 놓습니다.

 2. [TUNING] 노브를 돌려서 선택된 저장 방송국을 돌립니다.

 

 

메모리 삭제

 1. 라디오를 켜고 [VM] 버튼을 누르면 PRESET 방송국이 디스플레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나타납니다.

 2. [TUNING] 노브를 사용하여 삭제할 메모리를 선택하십시오.

 3. [DELETE]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DEL"이 디스플레이에서 깜박이고 [DELETE] 버튼을 다시 눌러 확인합니다.

 

 

자동 탐색 스테이션

 1. 라디오를 켜고 주파수가 깜박이는 것을 확인하고 [VF] 버튼을 누릅니다.

 2. [FM] 버튼을 길게 누르면 사용 가능한 방송국이 검색됩니다.

     자동 검색은 5 초 동안 사용 가능한 각 스테이션에서 멈추어 다음 사용 가능한 스테이션을 찾습니다.

 3. 자동 검색 기능을 중지하려면 [VF] 버튼을 다시 누르기 만하면됩니다.

 

 

메모리 자동 탐색

 1. 라디오를 켜고 [VM] 버튼을 눌러 메모리 주소 상태로 전환하십시오.

 2. [VM] 버튼을 길게 누르면 메모리 내의 모든 방송국을 검색하고 각 방송국에서 5 초 동안 정지합니다.
 3. 자동 검색 메모리를 중지하려면 [VM] 버튼을 누릅니다.
 
 
-------
 
** 라디오가 꺼진채로 아래의 버튼을 길게누르면
 
1. FM SET - 64, 76, 87, 87.5 MHz ~ 108 MHz 대역 변경
 
 * 위키자료 - 한국 88~108MHz 사이에서 200kHz씩 나눠서 사용.
                미국을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는 87.5~108MHz 사이에서 100kHz씩 나눠서 쓰는 것이 일반적
                영국 등 일부 국가의 경우 50kHz 단위로 나누어 사용하기도 한다.
               러시아에서는 원래는 OIRT 대역에 속하는 65.8MHz부터 74MHz까지 30kHz씩 나눠서 FM 라디오 대역으로 사용해왔는데
               요즘은 국제 표준인 87.5~108MHz 대역도 혼용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76~95MHz 사이에서 100kHz씩 나눠서 쓴다. 따라서 일본 내수용 FM라디오는 한국에서 사용하기 어렵다.
               이런 이유로 일본 내수용 FM라디오 중에서는 외국으로 가져갈 때를 대비하거나 TV의 음성부를 성취할수있도록
               76~108MHz까지 모두 커버하는 수신대역을 가진 것이 많다.
               과거 일본에서 90~108MHz 대역은 아날로그 TV에서 사용했기 때문에 덤으로 TV 일부 채널 (일본식 채널 1~3번) 음성청취용으로도 썼었고.
               또한 마찬가지로 한국을 비롯한 외국에서 생산된 라디오에는 76MHz부터 87.5MHz 미만의 범위를 수신할 수 없는 라디오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역시 이를 일본에 갖고 가면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하다. 카오디오라면 FM/DMB(원세그)수신기능이 있는 내비겸용 외부 셋톱이나
               주파수 변환기(원래 카오디오용이긴 하지만 앰프에서도 쓰인다.)를 이용하면 수신할 수 있긴 하다.
               그리고 해당 악세사리는 동남아나 오세아니아, 영국같은 일본 내수용 차량/카오디오를 직수입하는 국가에서 보편화되어있다.
               2013년 아날로그TV 방송을 종료하고 나서 남는 대역을 'FM보완중계국'이란 이름으로 AM방송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이 시행되어
               이 경우 기존 FM 대역보다 조금 늘어난 94.9MHz까지 사용하고 있다.
 
2. 12/24 - 시간제 변경 ampm & 24시간제 
 
3. 9/10kHz - 중파 대역 및 온도표시 변경
              라디오를 끄고 디스플레이에 "9kHz"또는 "10kHz"가 나타날 때까지 [9 / 10kHz]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다시 길게 누르면, 대체 밴드 스텝이 표시됩니다. 온도는 동시에 화면에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북미에서 사용되는 화씨 (℉)의 온도뿐만 아니라 MW (AM) 방송에도 10kHz의 주파수 단계가 사용됩니다.
              최종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주파수 단계의 "10kHz"는 기본적으로 온도와 함께 화씨 (℉)로 표시되고 "9kHz"는 섭씨 온도로 표시됩니다 ( ℃).
              디스플레이에 화씨 (℉)로 표시된 "10kHz"가 표시되면 북미 지역의 온도 인 ㎿ (AM)에 대해이 라디오가 10kHz 스텝으로 설정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위키자료 - 중파 대역(300~3000kHz, 0.3~3MHz) 라디오 방송. 대략 531-1602kHz가 방송용 표준 대역이며,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지역은 9kHz 단위, 아메리카 지역은 10kHz[2] 단위로 배정되어 있다
               (이경우 530kHz부터 시작). 일부국가는 1710kHz까지 배정한다.
 
4. 건전지 - Ni-MH 배터리 활성화 (충전)
 
5. 종모양 - 삑삑 거리는 비프음 on off
 
6. FM ST ( X 마크 ) - 백라이트 on off
 
7. MW/LW - 장파 대역(LW) on off
 
  * 위키자료 - LW / 장파는 멀리 퍼져나가는 장점이 있지만, 지형, 지물에 따른 제약이 있으므로,
                       주로 러시아, 몽골 및 중동, 북아프리카의 나라들처럼 인구 밀도가 낮고 지형이 평탄한 지역에서 주로 송출된다.
               - MW ( AM ) / 서유럽에서는 AM이라 안하고 MW라고 부른다.(Medium Wave 혹은 Mittelwelle의 줄임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