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프로그래머라고 들어왔는데..
코드 작성 안 한지... 어언... 몇 주가 흘러간다.. ㅠ_ㅠ
당연히 감을 잃어도 한 참전에 잃었다.. 칙쇼~

오늘 갑자기 뿡현이로 부터 질문을 받았다.



위와 같은 코드였는데..
strset이 먼지도 몰랐음 ㅋㅋ
아무튼 msdn의 도움을 받고 코드 정리하고,
될 줄 알고 돌렸는데.. 계속 익셉션이 뜨는 거시였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이다.
문제는 선언시의 문제..
그래서 뎁피아에 질문을 올렸더니..
이런 답변이 달렸다.
    char buf[ 4 ] = "ABC";

와 같은경우는.. char형의 크기4인 배열을 잡고.. 거기에 ABC\0 을 대입합니다.

    char *buf = "ABC";

와 같은경우는.. char 형 포인터만을 잡고..

어딘가에 있는 상수 ABC\0 의 포인터만을 대입합니다.

여기에서 ABC\0 이 있는 부분은 상수의 영역입니다.

프로그래머가 범접할 수 없는 성역(?) 이지요.

당연히 에러가 나는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TohnoKanna 님의 답변
그동안 얼마나 공부를 안 햇는지 여실히 드러나는...
성역을 건드리고 있었다는.... ㅡ_-+
나의 지식.. 얇디 얇은... ㅠ_ㅠ
뿡현아~ 앞으로도 좋은 질문 부탁한다~ >.<
모지랭이 zextor 는 오늘도 공부를 해야 할듯..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