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1월 초에 "이제 뉴스그룹을 이용하여 돈 안내고 꽁짜로 영화 다운 받아 보자"라는 포스팅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댓글도 다시고 스크랩도, 퍼가기도 많이 했었죠.
(퍼가는 건, referer를 보면 다 나오는 건 아시죠?, 그러니 출처같은 건 꼭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어차피 이런 글은 공유하기 위해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CC라이센스에 반하지 않는 한 퍼가셔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다운받기 2탄을 준비했습니다.

먼저번의 핵심이었던 뉴스그룹을 이용하는 건 약간의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ISP가 원할하게 지원을 해줘야만 한다는 것이죠.

이미 커질데로 커진 우리나라의 KT나 파워콤, 하나로 등의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Internet Service Provider)를 제외하고 지역 유선방송, 이름모를 ISP들은 뉴스그룹을 제공해주지 않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공유 방법은 ISP하고는 관계없이 다른 인터넷 유저분들의 도움으로 컨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당나귀라는 프로그램과 많이 유사합니다.
만약에 Smallville 시즌1의 에피소드1편을 다운받을려고 한다면, 해당 torrent 파일을 구합니다.
그 토런트 파일을 이용하면 Smallville 시즌1의 에피소드1편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연결을 시켜주고 그 사람으로 부터 다운을 받을 수 있게 합니다.
만약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면 그 만큼 더 빨리 받을 수 있게 되는 거죠.

그럼 실제로 컨텐츠를 받운 받아 봅시다.

1. 먼저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토런트를 파일을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플레쉬겟도 토런트 파일을 열어 해당 컨텐츠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유해주는 사람들이 받아가는 쪽 클라이언트를 보고 공유를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예컨데, 플레쉬겟으로 토런트 파일을 이용해서 다운받을 경우 공유해주는 사람이 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플레쉬겟은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왜그런고 하니, 플래쉬겟의 이미지 자체가 다중 스레드를 이용하여 심하게 다운받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혹여나 자신의 네트웍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것 하나와 다운만 받고 업로드를 하지 않는 얌체족으로 여겨지는 것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클라이언트인 uTorrent를 다운받겟습니다.
http://www.utorrent.com/ 으로 이동해서 다운받는 곳으로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라이어트 버전 1.7.7을 다운받습니다. 용량은 214 Kb정보 밖에 하지 않습니다.
영어가 눈에 안 들어오시는 분은 밑에 언어팩을 설치하면 한글로 볼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을 아무곳에나 복사합니다. uTorrent는 단일 파일이며 설치하지 않습니다.

자, 이제 준비는 된 것 같습니다.
이제 토런트 파일을 구하러 갑시다.

2. 토런트 정보가 등록되는 사이트로 이동합시다.

제가 주로 가는 곳은 미니노바입니다.
간단하게 작은 앨범을 하나 다운 받아 보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아르바이트를 할 때 자주 들었던 산타나 앨범을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포스팅을 클릭하면 토런트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바로 열기를 하면 전에 받았던 utorrent 가 실행되면서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런트 파일에 포함된 파일 정보입니다.
물론 모든 파일을 받아야 하며, 기본적으로 모두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OK 만 클릭해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위 그림과 같이 파일을 다운받기 시작합니다.
지금부터는 시딩하는 사람들의 여부에 달려있습니다.
조금 기다리다 보면 100% 다운받게 됩니다.
물론 시딩하는 사람이 많을 경우 5 Mb 정도의 속도를 낼 수도 있고, 혹은 몇 k 정도의 속도를 낼 수도 있습니다.

딴짓을 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받았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폴더 (보통, 내문서/Downloads/) 에 가면 다운로드된 파일이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torrent를 이용하여 파일을 다운받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가는 곳들은 보통, 미니노바, 무비알지, IsoHunt 등 입니다.

무비알지의 경우, 우리나라 사이트이기 때문에 최신가요나 티비 드라마등도 자주 올라오므로 유료 P2P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Warning ! 무조건 불법 다운로드를 권장하거나 조장하자는 의도로 포스팅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미국 TV쇼나, 국외 앨범 등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부분들은 충분히 합법적인 구매과정을 통해 컨텐츠를 구입하기를 권고합니다.


P.S. torrent 관련 포럼 및 커뮤니티는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릴그룹과 연관되는 포럼도 있더군요. 제가 아는 부분은 여기까지이니 더 많은 정보는 구글링이나 검색을 통해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토런트 검색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한곳을 추천합니다.
 YOUTORRENT  
현재 아래의 주요 10개의 토런트 사이트를 자체엔진을 통해 검색하여 준답니다.

mininova, the pirate bay, isohunt, suprnova, fulldls, monova, newtorrents, bt junkie, vuze, bittorrent.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