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과정 중 4학년 2학기 응용프로젝트의 아이템으로 PDA용 게임을 만들기로 결심하고 연구실에 있는 PDA 2대를 냅다 뺏어다가 개발에 착수하였다.
그러나 블루투스 통신에 대한 정보가 국내 뿐 아니라 국외에도 거의 없어서 난항을 겪는 중 삽질의 밤낮을 보내다 결국 3개월 만에 완성하였다.
일단 플랫폼은 WinCE 기반 PDA , HP Ipaq 5450 모델을 기준으로 프로그래밍 되었으며, 엑셀레이션 키를 모두 없애야 정상적인 게임을 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반 통신을 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PDA 두대를 가지고 있어야 테스트 할 수 있으며, 때때로 렉 때문에 뻣기도 한다.(버그테스트가 완료되지 않았음)
블루투스 통신을 시리얼 통신 기반으로 랩핑시킨 클래스를 통하여 통신하게 끔 짜여져 있기때문에 시리얼 통신에 대해 아는 사람이라면 코드 자체를 이해하기는 수월할 것이다.
작성 프로그램은 Visual Embeded Studio 4.0 이다.
1인 플레이, 2인 대전 플레이, 게임설명(아이템), 종료의 메뉴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전을 할 땐 멀티 플레이 메뉴를 누른 후 한 쪽에서 발신을 클릭하면 해당 기기 블루투스 스크린이 뜬다.
블루투스 화면에서 옆에 있는 또 다른 PDA를 선택하면, 다른 기기 상에서 승인 메시지가 뜨므로 승인하고 수신을 클릭하면 발신쪽에서 게임시작을 알리는 창이 뜬다. 그 버튼을 누르면 서로 게임이 시작된다.
아이템은 4가지 C(블럭클리어), P(세로블럭모두없앰), R(상대편조작키 리버스), S(상대방 블럭떨어지는 속도 스피드 업)이 있으며 C나 P는 자신에게 유리한 아이템이고, R, S는 상대방의 방향키를 순간적으로 5초간 바꾸어 버리고 S는 블럭 내려오는 속도를 123ms 빨라지게 한다.
- 다시 알리지만 완벽하게 버그 테스트가 이루어 지지 않았으므로 혹시라도 테스트를 하시는 분은 버그를 확인하게 되면 연락를 바람.
팀 : 최경원(팀리더), 김현오(프로그래밍), 김성구(UI 디자인)
네이트온 zextor@nate.com 김현오
그러나 블루투스 통신에 대한 정보가 국내 뿐 아니라 국외에도 거의 없어서 난항을 겪는 중 삽질의 밤낮을 보내다 결국 3개월 만에 완성하였다.
일단 플랫폼은 WinCE 기반 PDA , HP Ipaq 5450 모델을 기준으로 프로그래밍 되었으며, 엑셀레이션 키를 모두 없애야 정상적인 게임을 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반 통신을 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PDA 두대를 가지고 있어야 테스트 할 수 있으며, 때때로 렉 때문에 뻣기도 한다.(버그테스트가 완료되지 않았음)
블루투스 통신을 시리얼 통신 기반으로 랩핑시킨 클래스를 통하여 통신하게 끔 짜여져 있기때문에 시리얼 통신에 대해 아는 사람이라면 코드 자체를 이해하기는 수월할 것이다.
작성 프로그램은 Visual Embeded Studio 4.0 이다.
1인 플레이, 2인 대전 플레이, 게임설명(아이템), 종료의 메뉴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전을 할 땐 멀티 플레이 메뉴를 누른 후 한 쪽에서 발신을 클릭하면 해당 기기 블루투스 스크린이 뜬다.
블루투스 화면에서 옆에 있는 또 다른 PDA를 선택하면, 다른 기기 상에서 승인 메시지가 뜨므로 승인하고 수신을 클릭하면 발신쪽에서 게임시작을 알리는 창이 뜬다. 그 버튼을 누르면 서로 게임이 시작된다.
아이템은 4가지 C(블럭클리어), P(세로블럭모두없앰), R(상대편조작키 리버스), S(상대방 블럭떨어지는 속도 스피드 업)이 있으며 C나 P는 자신에게 유리한 아이템이고, R, S는 상대방의 방향키를 순간적으로 5초간 바꾸어 버리고 S는 블럭 내려오는 속도를 123ms 빨라지게 한다.
- 다시 알리지만 완벽하게 버그 테스트가 이루어 지지 않았으므로 혹시라도 테스트를 하시는 분은 버그를 확인하게 되면 연락를 바람.
팀 : 최경원(팀리더), 김현오(프로그래밍), 김성구(UI 디자인)
네이트온 zextor@nate.com 김현오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