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자신의 컴퓨터에는 인터넷을 하다가 순간 순간 중요한 사이트를 방문할 때 즐겨찾기 추가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를 가거나 PC 방을 가거나 혹은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이용할 때 내 즐겨찾기에 등록된 사이트를 가야하는데 주소가 기억이 나지 않아 맘 조린 적이 많이 있을 듯 합니다.

이런 경우 PCZet Power 의 즐겨찾기 백업 기능을 활용하면 이런 문제점을 100% 해소할 수 있습니다.

먼저 PCZet Power 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http://www.wellbia.com 에 방문하여 PCZet Power를 설치합니다.

PCZet Power는 무료 소프트웨어이며 간단한 가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며 ID, Password, 이름, 연락처만 기입하면 됩니다.)

PCZet Power 를 실행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입시 입력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 관리 버튼을 눌러 즐겨찾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공유 및 백업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현재 등록된 즐겨찾기를 해당 사용자의 개인 서버로 백업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업이 완료 되면 중지 버튼이 닫기 버튼으로 바뀌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유 사이트 방문 버튼을 클릭하여 즐겨찾기 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과 같이 해당 사용자 ID로 자동 로그인된 상태로 즐겨찾기 홈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위 그림처럼 공개 / 비공개 / 전체 / 관리 를 클릭하여 자신이 백업한 즐겨찾기를 확인 하거나 공개 / 비공개 변경, 삭제 를 할 수 있습니다.

공개를 할 경우, 즐겨찾기 홈 버튼을 눌렀을 때 노출이 되므로 유용한 즐겨찾기나 자신의 블로그 등은 공개로 하여 광고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비공개로 할 경우, 자신이 로그인해야만 볼 수 있으며 타인에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즐겨찾기 중에 메모가 필요한 즐겨찾기의 경우 아래와 같이 간단한 메모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관리 메뉴를 클릭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Zet Power의 즐겨찾기 백업 기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저는 즐겨찾기를 본능적으로 추가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회사나 다른 이의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주소가 기억이 나지 않아 난처한 상황이 많이 있었는데.. PCZet Power의 즐겨찾기 백업 기능을 활용하면서 그런 경우를 좀처럼 겪지 않게 되었습니다.

다른 즐겨찾기 관련한 사이트도 많이 있지만(마가린이나 네이버 북마크) 그런 곳은 ActiveX를 설치하거나 혹은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은 링크, 게시물 레이어가 있어서 정신이 없어 순간 순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반면에 PCZet Power의 즐겨찾기는 간단하고 심플해서 매우 유용할 꺼 같습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더욱 좋더군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